인스타그램 노출을 높여주는 시작 방법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다 보면 생각보다 팔로워가 빠르게 늘지 않아서 고민인 분들이 은근히 많은데요. 이럴 때 어떻게 노출을 해야 할까요? 오늘은 인스타그램 노출을 잘 시켜주기 위해 반드시 해야할 항목들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1. 팔로워 좋아요 댓글 구매 과연 좋은 방법일까?
인스타그램을 개인적으로 사용할 목적이 아닌 비즈니스 목적으로 활용하고 싶다면 이런 가짜 팔로워를 구매하는 게 어떨까라는 생각 분명히 하실 수 있어요. 하지만 과연 이 방법이 옳은 걸까요? 수많은 팔로워 프로그램들이 많이 생기면서 돈만 낸다면 얼마든지 내 계정의 팔로워 수 좋아요 그리고 댓글의 수를 늘릴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팔로워 어플도 생길 만큼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팔로워 좋아요 댓글 구매 전혀 좋다고 생각을 하지 않아요. 내 계정의 콘셉트에 따라서 나를 팔로워하고 좋아요 댓글의 행동을 해주는 유저들을 얻어야 발전할 수 있을 테니까요.
이해하기 쉽게 접근해보도록 할게요. 우선 내가 업로드하는 콘텐츠에 아무런 관심도 없는 유저가 나를 팔로워하고 유령 계정이 된다면 인스타그램에서는 반드시 알아챌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인스타그램에서는 최근 교류가 적은 계정을 따로 오픈하고 있기도 하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내 글에 아무런 관심도 없는 팔로워를 구매한다는 건 오히려 악 효과가 될 수 있습니다.
2. 인스타그램 노출을 높이는 방법
첫 번째. 선팔 , 맞팔을 전략적으로 하자
인스타그램 노출을 높이는 방법 첫번째 선팔, 맞팔 등이 될 수 있는데요. 해시태그에 #선팔해요 #맞팔해요 이렇게 작성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저 같은 경우 내가 음식 계정을 운영한다면 #먹 팔 소통 #먹 팔 해요 #푸드 맞팔 이런 식으로 적어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또한 내 콘텐츠에 관심을 가질만한 계정들을 다양한 # 해시태그로 검색해서 먼저 선팔하고 좋아요도 눌러주고 댓글도 남겨주는 작업을 한다면 10명에 5명은 반드시 소통을 해줄 거예요.
두 번째. 피드를 일정한 콘셉트에 맞게 꾸미자
피드를 꾸민다는 건 두 가지를 꼭 기억하셔야 하는데요. 바로 콘셉트와, 디자인입니다. 여러분의 집을 인테리어 해본다고 가정하고 누군가가 방문했을 때 여러분의 인테리어의 호기심을 가져야 사람들이 체류하는 시간을 더 길게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콘셉트인데요. 콘셉트는 다양한 카테고리를 예로 들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푸드, 패션, 스포츠, 동기부여, 교육, 뷰티 , 예술 등 정말 다양하게 표현해볼 수 있겠죠. 푸드를 예로 들어보면 맛있는 음식을 올린다고 생각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맛있는 음식뿐 아니라 맛있어 보이는 사진 그리고 푸드 안에서도 또 카테고리를 나눠보는 거죠. 한식, 양식, 디저트 종류 등 여러 가지 음식들의 주제를 정해서 일정하게 업로드해보는 거예요. 디저트를 생각하면 내 인스타그램이 먼저 생각날 수 있도록 말이에요.
두 번째는 디자인입니다. 디자인이라고 한다면 인테리어나 홈페이지 디자인 등을 생각해볼 수 있겠죠. 하지만 우리의 삶 속에서는 수많은 상황 속에서 디자인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곤 해요. 그래서 우리는 인스타그램 피드 또한 멋지게 디자인을 해야 합니다. 디저트를 업로드한다고 하면 촬영할 때 한 피드 안에서 보일 수 있는 일정한 색깔, 구도, 소품 , 배경 등을 고민해서 촬영을 하는 거예요. 그런 다음 사이즈와 피드 간 배치를 생각하며 전략적으로 올려야 하는 거죠. 디자인 감각이 없다면 다양한 참고 레퍼런스 사이트를 찾아보면 감각을 넓히고 키워보세요.
오늘은 이렇게 두 가지 항목에 대해 이야기해보았는데요. 인스타그램을 업로드할 때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꼭 잊지 말아야 할 중요한 항목들이니 참고해보자고요!
'크리에이터 초보여도 괜찮아 > 인스타그램 마스터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출시하자마자 1억명 다운로드! 새로운 SNS Threads(스레드) ㅣ 인스타그램 연동방법 (0) | 2023.07.12 |
---|---|
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 전환하는 방법(feat 공개계정 전환 포함) (0) | 2022.08.18 |
한달만에 인스타그램 활성화 시키는 방법 (0) | 2022.07.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