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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터 초보여도 괜찮아/인스타그램 마스터하기

인스타그램 시작할때 노출이 잘되기 위한 필수항목들

갓찌뇽 2022. 8. 17. 1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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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노출을 높여주는 시작 방법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다 보면 생각보다 팔로워가 빠르게 늘지 않아서 고민인 분들이 은근히 많은데요. 이럴 때 어떻게 노출을 해야 할까요? 오늘은 인스타그램 노출을 잘 시켜주기 위해 반드시 해야할 항목들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구매가 위험한이유

1.  팔로워 좋아요 댓글 구매 과연 좋은 방법일까?

 

인스타그램을 개인적으로 사용할 목적이 아닌 비즈니스 목적으로 활용하고 싶다면 이런 가짜 팔로워를 구매하는 게 어떨까라는 생각 분명히 하실 수 있어요. 하지만 과연 이 방법이 옳은 걸까요? 수많은 팔로워 프로그램들이 많이 생기면서 돈만 낸다면 얼마든지 내 계정의 팔로워 수 좋아요 그리고 댓글의 수를 늘릴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팔로워 어플도 생길 만큼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팔로워 좋아요 댓글 구매 전혀 좋다고 생각을 하지 않아요. 내 계정의 콘셉트에 따라서 나를 팔로워하고 좋아요 댓글의 행동을 해주는 유저들을 얻어야 발전할 수 있을 테니까요.

 

이해하기 쉽게 접근해보도록 할게요. 우선 내가 업로드하는 콘텐츠에 아무런 관심도 없는 유저가 나를 팔로워하고 유령 계정이 된다면 인스타그램에서는 반드시 알아챌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인스타그램에서는 최근 교류가 적은 계정을 따로 오픈하고 있기도 하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내 글에 아무런 관심도 없는 팔로워를 구매한다는 건 오히려 악 효과가 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노출잘시키는 방법

2. 인스타그램 노출을 높이는 방법

 

첫 번째. 선팔 , 맞팔을 전략적으로 하자

 

인스타그램 노출을 높이는 방법 첫번째 선팔, 맞팔 등이 될 수 있는데요. 해시태그에 #선팔해요 #맞팔해요 이렇게 작성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저 같은 경우 내가 음식 계정을 운영한다면 #먹 팔 소통 #먹 팔 해요 #푸드 맞팔 이런 식으로 적어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또한 내 콘텐츠에 관심을 가질만한 계정들을 다양한 # 해시태그로 검색해서 먼저 선팔하고 좋아요도 눌러주고 댓글도 남겨주는 작업을 한다면 10명에 5명은 반드시 소통을 해줄 거예요.


두 번째. 피드를 일정한 콘셉트에 맞게 꾸미자

 

피드를 꾸민다는 건 두 가지를 꼭 기억하셔야 하는데요. 바로 콘셉트와, 디자인입니다. 여러분의 집을 인테리어 해본다고 가정하고 누군가가 방문했을 때 여러분의 인테리어의 호기심을 가져야 사람들이 체류하는 시간을 더 길게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콘셉트인데요. 콘셉트는 다양한 카테고리를 예로 들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푸드, 패션, 스포츠, 동기부여, 교육, 뷰티 , 예술 등 정말 다양하게 표현해볼 수 있겠죠. 푸드를 예로 들어보면 맛있는 음식을 올린다고 생각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맛있는 음식뿐 아니라 맛있어 보이는 사진 그리고 푸드 안에서도 또 카테고리를 나눠보는 거죠. 한식, 양식, 디저트 종류 등 여러 가지 음식들의 주제를 정해서 일정하게 업로드해보는 거예요. 디저트를 생각하면 내 인스타그램이 먼저 생각날 수 있도록 말이에요.

 

두 번째는 디자인입니다. 디자인이라고 한다면 인테리어나 홈페이지 디자인 등을 생각해볼 수 있겠죠. 하지만 우리의 삶 속에서는 수많은 상황 속에서 디자인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곤 해요. 그래서 우리는 인스타그램 피드 또한 멋지게 디자인을 해야 합니다. 디저트를 업로드한다고 하면 촬영할 때 한 피드 안에서 보일 수 있는 일정한 색깔, 구도, 소품 , 배경 등을 고민해서 촬영을 하는 거예요. 그런 다음 사이즈와 피드 간 배치를 생각하며 전략적으로 올려야 하는 거죠. 디자인 감각이 없다면 다양한 참고 레퍼런스 사이트를 찾아보면 감각을 넓히고 키워보세요.

 


오늘은 이렇게 두 가지 항목에 대해 이야기해보았는데요. 인스타그램을 업로드할 때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꼭 잊지 말아야 할 중요한 항목들이니 참고해보자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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