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히보기

크리에이터 초보여도 괜찮아/유튜브 마스터하기

구독자 없어도 유튜브 커뮤니티 작성 가능 핸들로 나만의 도메인 설정하는 방법

갓찌뇽 2022. 12. 14. 16:19
반응형

구독자 없어도 유튜브에서 커뮤니티로 글을 작성할 수 있게 되었어요. 더불어 핸들설정을 통해 나만의 도메인을 만들 수도 있게 되었답니다~!

 


01. 구독자 없어도 작성할 수 있는 커뮤니티와 채널핸들로 도메인 설정

구독자가 500명이 되면 커뮤니티 탭이 생겼던지가 얼마안되었던 것 같은데 이제는 바로 게시물작성으로 커뮤니티 게시판이 활성화가 되었어요. 제가 봤을 때 유튜브는 점점 기준을완화시키고  다른 부분을 더 추가시키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대로 간다면 머지않아 다른 획기적인 내용이 더 추가되지 않을까 기대해보게 되는데요. 그리고 얼마 전 핸들을 통해 나만의 고유한 도메인 URL 주소를 구독자 없이도 만들 수 있게 되었어요.

 

채널URL은 구독자가 100명이 되어야 생기는 도메인 ID인데 아직까지는 기능이 남아있지만 핸들을 설정할 수 있게 되면서 다른 사람들에게 나만의 도메인 링크주소를 전달 할 수 있게 되었죠.

 

사실 저는 100명을 채우고 채널URL을 만들수 있게 되었고 500명을 채운 다음에 커뮤니티탭이 활성화된지 얼마안된 시점에서 이렇게 변화되는 내용들이 굉장히 빠르게 다가오는 듯한 느낌을 받곤 하는데요.

 

그럼 간단하게 유튜브 커뮤니티 게시물 작성을 하는 방법과 나만의 핸들을 설정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할게요~!


02. 커뮤니티 게시글 작성방법

 

STEP 1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게시물작성이라는 메뉴가 생겼어요.


STEP 2  커뮤니티에 글을 작성하는 방법은 총 4가지가 있는데요.

 

1. 이미지 업로드 후 게시물 작성


2. 이미지로 설문조사만들고 게시물작성하기


3. 텍스트로 설문조사 만들고 게시물 작성하기


4. 이미 업로드 된 동영상을 업로드하여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어요~!

 


03. 핸들을 설정하고 도메인만들기

 

 

핸들에 내가 원하는 문자나 숫자를 추가해서 만들어주면 밑에 도메인이 생성이됩니다~! 아주간단하게 만들어졌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