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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찌뇽 브랜딩스토리/기획의 모든것

마케팅 어떻게 해야할까?(똑똑한 마케팅 노하우와 종류)

갓찌뇽 2022. 7. 1.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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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똑한 마케팅 노하우 정리

 

 

오늘은 컨셉과 마케팅 비용 대해서 정리해봤어요.  항상 생각하지만 마케팅의 정답은 없고 , 트렌드가 계속 변화하면서 수많은 플랫폼이 생기고 다양한 경쟁구도가 성립되기 때문에 계속적인 공부는 필요하다고 봅니다~! 

 


1. 컨셉잡기


의류, 소품, 푸드 등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내 상품에 맞게 하나의 콘셉트를 정하고 판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가지 상품을 판매하는 것도 좋지만 구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일관성 있는  메시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일관성 있게 콘셉트를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번 들어오고 마는 게 아니라 , '과자'를 생각하면 여기가 이게 더 좋았어!라는  느낌을 줄 수 있도록요.

'무엇을 줄 수 있는지를 생각해보세요.'

 


2. 제품의 특징 살리기!


제가 상세페이지를 제작하거나 영상을 제작할 때기획단계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인데요.

내 제품의 특징을 어필해야 하죠.

 

- 구매해야 하는 구체적인 이유
- 디테일한 설명
-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 스토리텔링
- 누가 봐도 사고 싶게 만드는 전환점!



벤치마킹을 해보는 거예요.사람들이 원하는 부분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샴푸'라는 제품을 판매한다라고 가정했을 때?

비듬, 두피 각질과 관련된 고민을 이야기하는 분들이 있다면, 내 제품은 여기에 연관하여 어떤 걸 강조시킬 수 있을지 등의 대한?이런 부분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3. 적재적소에 알맞게 비용을 들이자!

 


물론 비용을 들이지 않고 운영하는 것도 좋지만, 필요하다면 비용을 잘 써야 한다는 게 포인트인 것 같아요.광고를 한다고 해서 무조건 잘 팔린다의 법칙은 없습니다.

대표적으로 제일 많이 하는 게  '키워드 광고' , '인플루언서(바이럴)' 'SNS 광고'인데내 상품에 맞게 광고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키워드 광고

타깃층을 고려하여 키워드 광고를 하는 것이 중요해요. '의류'라고 한다면 아동복이라고 가정했을 때,'나이' '계절' '스타일' '색상' 기타 등을 모두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를 띄웠을 때 한눈에 들어오는 사진 + 문구 등이 영향력을 줍니다. 이 외에도 굉장히 많이 있지만요.

※ 인플루언서(바이럴)


내 상품과 관련 있는 인플루언서들을 공략하는 게 좋고. 만약 잡화라고 한다면 생활 리뷰를 많이 올리시는 분들도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사은품 부분을 이용한 입소문 마케팅의 영역도 집중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 구매고객으로 전환이 될 가능성도 은근히 높거든요~! 전 블로그 운영 중에 헤어스프레이를 협찬받았었어요. 그런데 단순히 리뷰로 끝났던 게 아니라 편지 한 통까지 들어있었고 제품 또한 너무 좋아서 사용하고 있거든요.

※ SNS 광고 (인스타, 페이스북 등)

공유가 잘 이루어지는 건 단연 페이스북이 강하고, 인스타그램 또한 파급력을 무시할 수는 없는데요. 광고는 콘텐츠를 잘 설정하셨다면 이 두 가지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 어디로 유입할지를 정해야 합니다.
- 누가 봐도 클릭해보고 싶은 신박한 문구를 설정합니다.
- 이미지 또는 영상기반의 내 콘텐츠에 맞게 고민해봅니다.
- 제품을 제대로 노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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