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히보기

갓찌뇽 브랜딩스토리/기획의 모든것

현명한 사업시작 6가지방법과 노하우(제품소싱,마케팅)

갓찌뇽 2022. 7. 1. 20:15
반응형

사업 시작하기 전 꼭 알아두어야 할 상식

 

1. 트렌드를 보자

 

항상 어떤게 핫한지 무엇이 관심대상인지?심지어 계절과도 영향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트렌드를 살펴보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또는 여름이라면 쿨매트, 선풍기, 시원한 제품들이 잘 판매가 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2. 뉴스를 보자

 

뉴스에는 참 다양한 소식이있고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소식들이 전해져 오기도 하죠.그래서 뉴스를 꼭 시청하고 요즘세상은 어떤지에 대해 꼭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3. 내가 판매하고 싶은 상품에 대해 벤치마킹을 무조건 해라!

 

단순히 내가 팔고싶다고해서 이 상품이 좋다는 건 아니에요. 내가 판매하고 싶은제품이 있다면 시장성이 괜찮은지 내가 잘 확대시켜서 판매를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중요한 고민을 해봐야 하죠. 그럴 땐 벤치마킹을 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4. 자사몰 (카페24로 쇼핑몰 만들기) (워드프레스)

 

요즘은 스마트스토어,쿠팡,지마켓,옥션 등 다양한 오픈마켓 플랫폼이 많이 생겼죠. 하지만 집이 없다면 꾸준한 브랜딩이 되지 않기 때문에 궁극적으로 추후에는 자사를 홍보할 수 있고 가치를 보여줄 수 있는 자사몰을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무료로 카페24쇼핑몰 또는 워드프레스를 활용해서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5. 상품소싱할때 가격 설정(적은 비용으로 매출 내기)

 

항상 자금회전이 중요하기 때문에 마진율을 잘 따져보고 소싱합니다. 적은 비용을 들여 최대의 효과를 내는 방향으로 고민해봐야 하죠.


6. SNS 콘텐츠의 장점은 파급력

 

준비가 되었다면 SNS를 이용한 마케팅과 브랜딩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요즘은 콘텐츠를 하지 않으면 브랜딩이 안된다라는 말이 있듯이 굉장히 중요한 파급력을 가진 SNS를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