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히보기

크리에이터 초보여도 괜찮아/티스토리 블로그 마스터하기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로봇이 사이트 서버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총정리

갓찌뇽 2022. 9. 5. 07:15
반응형

티스토리 HTML 확인 파일을 찾을 수 없거나, 네이버 검색로봇이 사이트 서버에 접근을 할 수 없습니다. 호스팅 또는 사이트 서버 관리자에게 확인 요청해 주세요 해결하는 방법 총정리

우리는 구글이나 다음 줌 빙 네이버 같은 검색사이트에서 다양한 키워드로 블로그를 노출시키게 되는데요. 이럴 때 노출시키는 방법도 중요하지만 최대한 오류가 없도록 사전 체크를 하는 것도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구글에는 서치 콘솔 네이버는 서치 어드바이저를 통해 사이트를 최적화시키고 내가 작성한 글을 조금 더 많이 노출되게 할 수가 있는데요. 이번에는 네이버에서 사이트를 등록시켰을때 발생할 수 있는 오류에 대해서 알아볼까 해요. 

 

 

 

어느날 갑자기 소유확인 만료일이 31일 남았다는 메일을 받게 되었는데요. 그러면 다시 한번 소유확인을 해줘야겠구나 싶어서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 접속하게 되었어요.

 

 

 

 

확인해보니 이렇게 소유확인연장을 하라고 나옵니다. 당연히 소유확인 연장을 누른 다음 인증 후 진행을 하려고 했으나..!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HTML확인 파일을 찾을 수 없거나 메타태그를 찾을 수 없습니다. 호스팅 또는 사이트 서버 관리자에게 확인 요청해주세요.' 이런 메세지가 뜨는데 당황스럽더라고요~!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여러 가지 알려드려 볼게요~! 한번 이 방법대로 하나씩 따라 해 보세요.

 


01. 티스토리 사이트 소유확인 오류 해결방안 첫 번째.


STEP 1  HTML 파일 업로드하기

 

첫 번째 방법은 HTML 파일을 업로드하는 건데요. 우선 1번에 HTML확인 파일을 다운로드해줍니다.

 


STEP 2 티스토리 블로그에 업로드해주기 

 

[티스토리 블로그]-[설정]-[스킨 편집]에 들어가서 [파일 업로드]를 클릭하고 다운로드한 파일을 업로드해줍니다.

 

 


02. 티스토리 사이트 소유확인 오류 해결방법 두 번째


STEP1 HTML 메타태그 복사 붙여 넣기

 

HTML메타태그를 복사해주세요.

 


STEP2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메타태그 붙여 넣기 하기

 

[티스토리]-[설정]-[스킨 편집]-[HTML] 코드에서 <head> </head> 사이에 메타태그를 붙여 넣기 해주세요~!

 

 


03. 티스토리 사이트 소유확인 오류 해결방법 세 번째


STEP1 티스토리 사이트 주소를 잘 체크해본다.

 

저는 위의 두 가지 방법을 해봤는데도 안되서 여러가지 고민하다가 혹시??하는 생각에 주소를 한번 더 체크해보았는데요. 예를들어서 이렇게 말이죠.

 

주소 예 1 https://www.growupmate1.tistory.com/

주소 예 2 https://growupmate1.tistory.com/d

 

두가지 모두 접속은 잘 되고 있는데 요즘은 www를 잘 사용하지 않는다는 게 떠올랐죠. 그래서 다시 확인해보니 이 사이트 주소에 오류가 있었던 거예요. 그래서 다이 주소 예 2번으로 사이트 등록을 새로 해주었습니다.

 

결과는?

 

 


STEP2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사이트 관리에서 올바른 주소 추가하기

 

[티스토리] -[사이트 관리]에서 [사이트를 추가해주세요] 주소를 바꿔서 다시 체크해줬더니 아주 잘 소유확인이 되었어요. 순간.. 제가 왜 이 생각을 못했지?라는 생각을 하며 자책했다는 거.. 여러분은 저와 같은 실수는 하지 않으시길 바라요~!

 

어쨌거나 이렇게 소유확인이 우여곡절 끝에 완료되었답니다. 간혹 이 세 가지 문제가 아니더라도 검색 노출이 안 되는 경우가  있는데 먼저 문제가 없는지 진단을 꼭 해보셔야 해요. 저는 모두 정상적으로 잘 작동되고 있네요~!

 


혹시라도 robots.txt 부분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도 있을 것 같아서 robots.txt 오류가 있으신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해보세요~!

 

[같이 알아두면 유용한 관련글 확인해보기]

 

오늘도 유익한 글이 되었기를 바라봅니다. 파이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