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히보기

크리에이터 초보여도 괜찮아/티스토리 블로그 마스터하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빠르게 통과하는 법 글쓰기 전략

갓찌뇽 2023. 1. 19. 18:10
반응형

티스토리 애드고시라구? 블로그 2개를 빠르게 통과시킨 꿀팁 전략

 

티스토리 애드센스 애드고시라고 부를만큼 사람들에게는 어렵다고 생각되는 것 같다. 하지만 직접 티스토리 블로그를 한달도 안되서 애드센스를 통과시킨 나만의 꿀팁을 알려드려보고자 한다.

 

 

 

 

우선 첫번째 블로그는 3월에 쓰기 시작했지만 주춤하다가 6월부터 제대로 공부하고 글을 작성하기 시작했다. 공부하기전의 글쓰기와 공부한 후에 글쓰기를 살펴보도록 하자. 물론 지금은 글의 내용을 모두 바꿨기 때문에 이전방식을 볼 수 없지만 대략적으로 이런식으로 작성을 했었다는 것만 보여주도록 하겠다.

 

 

 

 

[공부하기 전의 글쓰기 방식]

 

나의 개인 블로그 발췌

 

이런식으로 사진과 글씨를 쓰는데 단락을 짧게 나누는 형태로 글을 작성했었고 따로 강조하는 내용도 없었다. 그래서인지 첫번째 블로그는 글쓰기 방식을 바꾸고 몇일 후에 애드센스가 통과가 되었다.

 

반면 두번째 블로그는 7월 7일에 첫글을 작성하고 글 6개 작성만에 7월 18일 애드센스를 승인의 기회를 얻게 되었는데 바보같이 하나 설정을 잘못해서 조금 더 늦게 신청이 되었지만 그래도 글 6개만으로 빠르게 8월 3일에 승인이 되었다.

 

방법을 알면 여러분들도 애드고시가라고 불리지 않아도 될만큼 글을 잘 쓸 수 있다고 말해주고 싶다.  내가 승인을 빠르게 받은 비법! 이제부터 차근차근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다.

 


 

내 블로그의 글을 보면 공통점이 하나씩 있다. 바로 글쓰기에 관련된 내용인데 티스토리는 정보성블로그이기 때문에 우리가 생각했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다고 생각해서는 애드센스를 통과하기 어렵다는 게 나의 생각이다.

 

그럼지금부터 글쓰기 전략을 통해 애드센스를 빠르게 통과할 수 있는 방법 차근차근 알아보자!

 

STEP 1  제목1 제목2 제목3을 잘 활용하자!

 

제목 1 제목2 제목3 이건 무엇을 의미하냐면 글을 쓰다보면 상단에 글씨의 크기를 정하는 탭이 있다. 이걸 잘 활용해보는 게 핵심포인트! 순서는 제목1 - 제목2 - 제목3 이런식으로 순서대로 설정을 해줘야한다.

 

 

01. 제목1 

내가 쓰는 글의 패턴을 보면 제일 처음에는 제목1을 무조건 넣는다. 밑에 이미지를 참고해보면 키워드가 되는 글을 맨 처음에 넣어주고 제목 1로 크기를 설정해준다.

 

 

[예시]

 


02. 제목2

 

02 그리고 중간에 강조하는 글은 제목 2로 설정을 해준다. 제목2와 제목3은 두번씩 들어가도 상관이 없다 나는 보통 제목 2를 소제목형식으로 많이 사용한다.

 

[예시]

 


03. 제목3

 

제목3은 제목2를 설정해준 다음에 사용한다 대제목은 제목 1 소제목은 제목2 그다음 강조를 제목3으로 쓰고 있다. 이런식으로 제목1부터 순서대로 써준다면 검색을 했을 때 이 제목들이 키워드 값이 되어 알고리즘에 더 반영이 된다는 사실!

 

[예시]

 


STEP 2   글은 단락을 나눠서 쓰는 게 아니라 책처럼 이어서 쓰기를 해야한다.

 

글은 네이버 블로그처럼 단락을 나눠서 엔터치는 방식이 아닌 지금 글을 쓰는 것처럼 한줄로 쭉 이어서 끊어지지 않게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티스토리의 알고리즘은 네이버와는 조금 다르게 설정이 되어 있는 것 같다.

 

[예시]

 

 


STEP 3.  맞춤법 검사는 필수!

 

글을 마무리하기 전 맞춤법을 검사하는 항목이 있는데 티스토리는 정확한 검사값을 많이 요구하는 것 같다. 그렇기 때문에 왠만해서는 이 기능을 잘 활용해보면 좋다 하단에 맞춤법이라고 있는데 체크를 해본다.

 

체크하고 나면 이렇게 맞춤법 검사가 실행되고 내가 생각했을때 정말 아닌 것만 빼고 모두 수정을 눌러서 맞춤법을 검사해준다. 그렇게 되면 조금 더 정확한 글로 알고리즘이 분류되는 것 같다.

 

 

 

오늘은 아주 기본적인 티스토리 글쓰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나는 두개의 블로그를 이 방법만으로 빠른시간안에 글이 많지도 않은데 통과를 시켰기 때문에 우선 애드센스 심사부터 통과하고자 하는 분들은 이 글에 주목하면 좋을 것 같다. 화이팅!!

 


 

[알아두면 유용한 관련글 보기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