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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초보여도 괜찮아/SNS마케팅

똑똑한 인플루언서 바이럴마케팅하는방법 어떻게 시작해야할까?

갓찌뇽 2022. 7. 4.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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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 마케팅 똑똑하게 하는 방법 인플루언서 섭외

 

인플루언서는 '영향력'을 주는데요. 특히나 하나의 분야에 특화된 크리에이터는 더욱더 많은 영향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때때로 이미 유명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크리에이터에게 광고를 맡기죠.

 

광고의 종류는 두 가지 정도가 될 수 있겠는데요~

1. 공동구매
2. 제품 협찬을 통한 광고

 

 

먼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시작하기 전 우리는 알아두어야 할 것들이 있어요~! 아. 무. 나 협업을 하면 안 된다는 거죠.

 

 

01. 내 분야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선정한다.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모든 SNS에는 카테고리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카테고리를 잘 살펴보시면 푸드, 뷰티, 교육 등 다양한 분야로 나뉘죠~여기서 내 회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브랜드 제품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골라야 합니다.

 

푸드제품이면 푸드  뷰티 제품이면 뷰티

 

이런 식으로 말이죠~!

 

 

 

02. 가짜 계정 추려내기

 

요즘은 SNS로 협찬도 많이 받고 돈 도벌 수 있기 때문에 가짜 팔로워들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요~!

 

심지어 댓글까지! 사실 SNS를 운영하고 있는 입장에서는 이해가 가지만 실제로 내 팬이 아니라 가짜 팔로워들이라면 당연히 내가 무엇을 올리던 크게 관심을 가지지 않는 게 당연하겠죠. 그렇기 때문에 우린 이런 가짜 계정들을 추려내야 합니다. 어떻게 추리냐고요?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살펴보세요.

 

- 팔로워 수는 많은데 좋아요나 댓글이 별로 없는 경우
- 댓글 내용이 게시물과 연관이 없는 경우
- 꾸준히 좋아요나 댓글이 잘 달리고 있는가
- 게시물들이 일정한 콘셉트를 가지고 있는지
- 게시물의 퀄리티가 내가 봐도 누르고 싶어 지는지

 

이런 기준점으로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왕 광고도 하고 좋게 협업을 할 건데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가짜 계정에 돈을 들일 필요는 없겠죠.

 

 

 

03. 효과적인 공동구매 마케팅하기

 

공동구매는 직접 사람을 모으지 않고 맡긴다면 두 가지 방법으로 찾아볼 수 있는데요. 아까처럼 내 제품과 맞는 카테고리의 인플루언서를 선정하고 공동구매 경험이 다수 있는 분으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는 카페라던지 다양한 커뮤니티 사이트를 이용하는 거예요.

 

특히나 네이버 맘 카페, 밴드, 페이스북그룹은  이런 공동 구매하기에 최적화되어있는 곳이기 때문에 잘 살펴보고 제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똑똑하게 바이럴 마케팅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인플루언서와 공동구매 마케팅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역시나 도움이 많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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