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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초보여도 괜찮아/SNS마케팅

핀터레스트 마케팅으로 인스타그램 팔로워 UP ! 다양한 마케팅효과까지?

갓찌뇽 2022. 6. 14. 1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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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터레스트를 이용한 무료 마케팅 노하우

 

크리에이터 또는 다양한 기업  그리고 세부적으로 요리, 인테리어, 옷, 인물 등 어디서 어떻게 마케팅을 하는 게 효과적일까요?

 



다양한 SNS 마케팅을 시도하는 것이 좋아요. 예를 들어서 예쁜 피드로 사람의 시선을 끄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또는 역동적인 소통창구의 역할을 할 수 있는 틱톡이나 유튜브 같은 영상 플랫폼 이외에도 카카오, 블로그 등이 있겠죠.

저는 이러한 SNS를 사용하는 방법보다는 잘 이용해서 나에게 최대한의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곤 해요. 하지만 오늘 소개해 볼 마케팅 방법은 핀터레스트를 이용한 방법인데요.

아시는 분들은 알 수도 있겠지만 사실 위의 설명한 기본적인 SNS 사이트들을 먼저 마케팅의 방안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이 핀터레스트 사이트를 활용한 마케팅 방법은마케팅을 접해보지 못한 분들이라도 충분히 도전해볼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핀터레스트 사이트 (https://www.pinterest.co.kr/)

 

핀터레스트마케팅


핀터레스트는 사진이나 영상을 올릴 수 있는 사이트예요. 실제로 전 세계인들이 사용하고 있고  다양한 영감을 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사이트이기도 합니다.그렇다면 여기서 생각해볼 수가 있어요.

음식, 옷, 인테리어, 사람, 그림, 재밌는 짤까지 모든 이미지와 영상들이 공유되고 많은 사람들이 구독하는 시스템인데 당연히 이 이미지나 영상이 궁금한 사람은 올린 사람에 대해 또는 올린 영상이나 이미지에 대해 궁금할 수가 있겠죠?

즉 외국에서는 특히나 마케팅 용도로 활용하는 유저들이 많은 걸로 보입니다.한국에서도 핀터레스트를 이용해서 마케팅을 하는 사례가 많이 보이기도 하고요.

일단 괜찮은 플랫폼이 있다면 한 번쯤은 도전해보는 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테니까요.핀터레스트에는 사진 또는 영상을 올리면서 바로가기 링크도 함께 공유할 수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현재 브랜딩하고 있는 매개체를 업로드하고 링크를 달아보고 마케팅 효과를 얻어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의 목차]

 

핀터레스트로 효과적인 마케팅을 하는 노하우 

1. 1분 만에 핀터레스트 가입 및 중요한 부분 설정하기
2. 비즈니스 계정으로 업그레이드하기
3. 핀터레스트 안에서 다양한 레퍼런스 찾아보기
4. 똑똑한 핀터레스트 업로드 방법
5. 꾸준한 관리 및 타겟층 체크


1.  1분 만에 핀터레스트 가입 및 중요한 부분 설정하기

 

가입은 아주 간단해요. 이렇게 구글 아이디로 가입하면 1초 만에 끝!


가입 후 그냥 끝내는 게 아니라  내가 관심 있는 영역을 체크해줍니다.

 


핀터레스트의 알고리즘이 나의 관심 영역에 딱 맞는 핀(이미지 or 영상)을 추천해주거든요. 이 작업은 레퍼런스를 찾을 때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다음과 같은 기준점으로 찾는 게 좋아요.

 

◆ 나의 브랜딩 상품에 맞게 선택 (예: 옷이면 옷 , 인테리어 소품이라면 인테리어, 소품)
◆ 펄스 널 브랜딩(개인 크리에이터)이라면 모델이나 , 옷, 헤어 기준으로 잡는 게 좋습니다.
◆ 기타 연관될 수 있는 핀들 체크 예를 들어 음식 플레이팅을 하는 찻잔이나 그릇을 브랜딩 한다고 가정하면 찻잔이나 그릇만 체크하기보단 다양한 음식, 인테리어 등을 함께 체크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그다음은 설정에 들어가서 프로필을 체크해줄게요. 뚜렷하게 알 수 있게 소개를 적고 웹사이트를 적어주세요.내가 운영하고 있는 SNS 또는 웹사이트를 기재하면 되겠죠?

[설정]-[소유권이 표시된 계정]


다음은 소유권이 표시된 계정 표시하기

소유권이 표시된 계정 계정 소유권을 표시하면 분석을 모니터링할 수 있고 회원님의 사이트에서 만든 모든 핀에 회원님의 이름 또는 브랜드가 표시됩니다. 

내 웹사이트가 있다면 설정해주시면 되고요~이렇게 자세하게 설정 방법이 나옵니다.


2. 비즈니스 계정으로 업그레이드하기

 


가입을 했다면 프로필을 선택해보세요.  

 

가입 초기에는 개인 계정으로 가입되기 때문에 이미지 또는 동영상으로 게시글 업로드 권한만 가질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추후에 다양한 광고를 하고 싶다면 비즈니스 계정으로 반드시 업그레이드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광고는 추후에 정말 효과가 있다 싶을 때 해주시는 게 좋고요우선 피드 업로드부터 시작해 보시길 권해드려요.

 

3. 다양한 레퍼런스를 찾아보기

핀터레스트에 업로드하는 방향으로 마케팅을 시작하겠지만 내 브랜딩 상품과 비슷한 다른 핀들을 함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어떻게 올려지고 있는지?
그 이미지와 영상에는 어떠한 댓글이 달려있는지?
어느 정도 인기도가 있는지?

먼저 사전조사를 해보는 거예요.항상 그 플랫폼에 맞게  마케팅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핀터레스트는 인스타그램과 비슷한 성향이기 때문에 심미적인 요소들을 중요하게 보는 사람들이 많아요.
그래서 영감을 얻기에도 충분하지요.

하나의 예를 살펴볼까요? 핀터레스트는 저작권이 있습니다.  그냥 보고 영감을 얻는 건 좋지만 무작위로 다운로드해서 다른 곳에 사용한다면 문제가 될 수 있죠.

그래서 간혹 댓글을 보면 '사진 다운로드해도 될까요??'라고 물어보는 경우가 있을 거예요.이러한 현상은 많은 사람들이 이 사진이 괜찮다는 걸 의미하겠죠?

한 개가 아닌 여러 가지의 핀들을 살펴보시고 레퍼런스를 찾아보세요. 사진은 어떻게 찍어야 할지 어떤 식으로 업로드해야 할지 문구는 어떻게 해야할지 조금은 더 확실하게 감을 잡을 수 있을 거예요.


4. 똑똑한 핀터레스트 업로드 방법

타겟층을 생각하고 나의 브랜딩 상품을 업로드 하기

내가 옷을 판매하고 있다면? 예쁘게 스타일링을 살려서 사진을 찍어보고 업로드해보세요.

하지만 한눈에 잘 들어올 수 있게 업로드해야겠죠? 이 부분은 아까 찾아본 레퍼런스에 기준점을 두고 업로드해보세요

업로드 방법 함께 따라 해 보세요.

 


Step 1 먼저 배경과 프로필을 설정해주세요

핀터레스트프로필설정

 

Step2  설명과 연동해줄 사이트 링크를 함께 기재해주세요.

핀터레스트사이트연동

 

Step 3  업로드한 핀을 확인해주세요.

핀터레스트아이디어핀업로드

 

Step 이미지의 크기를 정해줄 수도 있어요

핀터레스트이미지편집


5. 꾸준한 관리 및 타겟층 체크


아까 비즈니스 계정으로 업그레이드한 이유 중 하나! 무조건 광고를 하기보단 분석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서인데요.


인사이트 확인방법 

1. 통계자료 더보기 클릭 
2. 상단 분석에서 독자 인사이트 확인

 


 

 


그러면서 함께 살펴볼 수 있는 건 '인사이트 및 분석'을 해보는 거예요.모든 마케팅은 인사이트를 분석하는 것이 기본이기 때문에 어디서 어떤 키워드로 들어왔는지  어떤 것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 들어왔는지 등의 타깃을 분석하고, 그 부분에 맞게 추후 마케팅 방안을 탄탄하게 세워나가야 하니까요.




오늘은 핀터레스트를 이용한 마케팅 방법 알려드렸어요~!

 

전 세계적으로 이용하는 플랫폼인 만큼 한국 외국 관계없이 폭넓게 마케팅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꾸준히 한다면 무엇이든 성과가 있으니 이 방법도 함께 도전해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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